미래 맞이: 불확실한 시기를 위한 다이나믹한 리스크관리

By Ritesh Jain 등, McKinsy & Company (2020.11.17)



세계는 근본적인 방식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기업이 직면한 리스크 환경에 극적인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순간의 건강과 경제에 미치고 있는 심오한 불확실성을 넘어, 재앙과 같은 사건이 미래에 더 자주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디지털 혁명, 기후 변화, 이해관계자의 기대사항 및 지정학적 리스크가 중요한 역할을 할 것다.


디지털 혁명은 데이터의 가용성, 연결 정도 및 의사결정의 속도를 증가시켰다. 이러한 변화는 혁신적인 약속을 제공하지만 대규모 오류와 보안 위반가능성과 함께 결과의 급격한 케스케이딩(cascading)을 제공한다. 동시에 디지털 연결과 소셜 미디어에 힘입어 평판의 침해가 촉발되고 빠르게 확산될 수 있다.


변화하는 기후는 기업의 리스크 반환 프로필에 엄청난 구조적 변화를 제시하게 되는데, 이는 비선형 방식으로 가속화될 것이다. 기업은 정부, 투자자 및 사회의 압력과 함께 즉각적인 수익에 대한 우려를 탐색해야 한다. 이 모든 것, 그리고 자연 재해도 점점 더 빈번하고 심각해지고 있다.


기업 행동에 대한 이해관계자의 기대치가 그 어느 때보 다 높아졌다.기업은 합법적이지만 사회적 책임감을 가지고 행동해야 한다. 소비자는 기업이 미투 및 인종차별 반대 운동을 촉진하는 문제와 같은 사회적 문제에 대한 입장을 취할 것을 기대한다.직원들은 회사 정책과 행동에 대해 점점 더 많은 목소리를 낸다.규제 기관과 정부의 관심은 데이터 프라이버시에서 기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사회적 우려를 반영하고 있다.


불확실한 지정학적 미래는 그러한 압력에 대한 배경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 세계는 공급망에서 정보의 흐름에 이르기까지 그 어느 때보 다 상호 연결되어 있다. 그러나 이러한 관계는 위협을 받고 있으며, 대부분의 기업은 연결이 갑자기 끊어져도 원활하게 작동할 수 있도록 글로벌 시스템내에서 강력한 역할을 설계하지 않았습니다.



더 자세한 이야기는 여기를 클릭해 보세요.




조회 6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2021 by K-Risk  05634 서울시 송파구 가락로 252, 501호 (방이동, 덕원빌딩)  (FAX) 02-425-1229  jklim54@daum.net

카카오이미지.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