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Beckers and Stegemann 2013] 성공적인 인프라 프로젝트를 위한 리스크 관리 접근 방식

최종 수정일: 5월 12일

대규모 인프라 프로젝트는 계획 시 리스크관리가 제대로 고려되지 않기 때문에 프로젝트 수명 주기 전반에 걸쳐 리스크관리가 심각하게 부족한 실정입니다..


세계은행(World Bank)은 인프라 자산이 10% 증가하면 GDP가 최대 1% 포인트 증가한다고 추정합니다. 불충분하거나 낙후된 인프라는 전 세계 경제 성장과 사회 발전에 가장 큰 장애물 중 하나입니다. 예를 들어, 브라질에서는 좁은 도로, 새로운 농업 개척지의 철도 부족, 병목 현상이 심한 항구 등으로 인해 개발이 제약을 받고 있는데, 이 모든 것들은 신흥 부유한 소비층의 운송 수요를 충족시킬 수 없습니다.


인프라 프로젝트는 정부의 주요 의제이며 인프라 개발 및 투자 파이프라인은 막대합니다. 현재 글로벌 프로젝트 파이프라인은 9조 달러로 추산되며, 이 중 3분의 1이 아시아에서 이루어집니다. 인도는 향후 5년 동안 대규모 프로젝트에 약 5,500억 달러를 지출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 중 절반은 에너지 및 유틸리티 부문에 지출될 것입니다. 선진국은 또한 중요한 인프라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영국은 2,500억 파운드 이상의 가치가 있는 500개 이상의 프로젝트로 구성된 인프라 파이프라인이 필요하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조회수 7회댓글 0개

댓글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