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Duncan (2014) 방안에 코끼리가 있습니까? 그 놈의 이름을 정하고 길들이십시오.



리더가 하는 모든 일 중에서 대화는 가장 눈에 띄고 가장 영향력 있는 일 중 하나입니다. 생각해 보세요. 프로젝트관리 소프트웨어를 조작하거나 스위치를 뒤집거나 밸브를 돌리는 기술로는 최고의 가치를 더할 수 없습니다. 당신은 다른 인간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최고의 가치를 더하며, 주로 대화를 통해 그렇게 합니다. 대화라는 주제로 얼마나 많은 책이 쓰여졌는지 놀랍습니다. 대부분이 토론에 기여하지만 그들의 본질은 간단히 요약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말할 때 다른 사람들이 듣게 될 때와 우리가 들을 때 다른 사람들이 말할 때 가장 효과적입니다.


정직함과 명확성이 요구되기 때문에 진정성 있는 대화는 불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이러한 불편함을 피하고 싶어하기 때문에 일부 주제를 다루지 않고 그대로 두려는 유혹에 빠집니다. 마치 손가락에 가시를 남기는 것과 같습니다. 비록 논리상 가시를 파내는 데 따른 일시적인 고통이 가시를 파낼 때 발생할 수 있는 감염만큼 나쁘지는 않다고 말하지만 말입니다. 거기에 우리 대부분은 아무도 이야기하려고 하지 않는 관련 문제가 있는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우리는 심지어 “이 방에 코끼리가 있는데, 다른 사람이 그 동물을 길들였으면 좋겠어.”라고 스스로 말할 수도 있습니다. 글쎄, "논의할 수 없는" 코끼리를 길들이려면 먼저 그 존재를 인정해야 합니다.




조회수 14회댓글 0개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