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M Daily] 건설사업의 리스크관리를 위한 10가지 핵심 기술 (by Ellis)



어떤 비즈니스든 운영과 관련된 리스크의 공정한 몫을 가지고 있지만 건설사업의 리스크 관리는 완전히 다른 동물이다. 이는 적절한 관리를 필요로 하는 건설 회사에는 정말 많은 다양한 변수가 존재하기 때문이다. 리스크를 적절하게 평가, 관리 및 완화하지 못하면 프로젝트가 리스크에 처할 수 있다. 그러나 포괄적인 건설 리스크 관리 계획을 사용하면 각 프로젝트에서 성장하고 번영할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건설 리스크 관리의 개요

그렇다면 건설 산업에서 어떤 유형의 리스크를 적절히 관리해야 할까? 여기에 그 보기가 있다.


재무 : 돈은 어떤 회사든 큰 부분을 차지하지만 재료비, 시장 변화 및 현금 흐름과 같은 영역의 변동성은 수익을 내는가 파산에 이르는가에 그 차이를 결정한 중요한 역할을 한다. 건설은 일반적으로 낮은 마진으로 운영된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이는 계약 업체가 재무 리스크를 지속적으로 주의깊게 모니터링해야 함을 의미다.


환경 : 대자연이 리스크를 내포하고 있지만 환경 위협과 관련하여 단지 날씨에 대해서만 이야기하는 것은 아니다. 자연 재해, 안전 문제 및 기타 고려 및 관리가 필요한 조건도 있다.


물류 : 프로젝트를 제 시간에 예산에 맞게 완료하는 것이 목표이지만 항상 현실은 그렇지 않다. 따라서 일정 문제, 조달 문제 및 커뮤니케이션 문제는 모두 작업 현장에서 프로젝트 팀의 효율성을 저해할 수 있다.


설계 : 설계 변경은 모든 건설 공정에서도 예상되어야 하지만 부적절한 관리를 하게 되면 상당한 부담이 될 수 있으며 광범위한 재작업과 일정 연장으로 이어질 수 있다.


노동 : 마지막으로, 노동 관련 문제는 건설에서 큰 도전과제이다. 현재 숙련된 근로자의 부족은 작업 현장의 품질 및 생산성 문제로 이어질 수 있다. 또한 채용 문제 외에도 또 다른 일반적인 장애물이 바로 노동 분쟁이다.


건설사업의 모든 다양한 리스크를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하나의 방법은 무엇인가? 바로 과학 기술.


Dodge and Data Report에 따르면 사용편의성과 비용은 계약 업체의 기술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두 가지 주요 요소이다. 그러나 제안서 및 작업장에 대한 건설 리스크 관리와 관련하여 때로는 돈을 벌기 위해 (과감히) 돈을 써야 한다. 그리고 기술의 많은 이점이 그 단점보다는 훨씬 크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 리스크 관리를 위해 관리하는 기술 유형이 올바른지 확인해야 한다. 더욱이 Dodge and Data Report에 따르면 계약 업체가 안전 및 리스크 데이터를 디지털 방식으로 수집하고 평가하는 기능을 선호하지만 현재 계약 업체의 1/3 이상이 여전히 기존 방법에 의존하고 있다.


3 분의 1이 여전히 오래된 시스템에 의존하고 있다면 건설 리스크 관리를 간소화하고 그 과정에서 운영 및 수익을 개선하기 위해 기술을 채택해야 할 때이다. 여기에 도움이 될 수 있는 10 가지 기술 도구가 있다.


  1. 모바일 기술

  2. 클라우드기반 기술

  3. BIM모델

  4. 문서와 커뮤니케이션 관리를 위한 협업툴

  5. 과업과 일정 추적시스템

  6. 자동화 도구

  7. IoT와 웨어러블

  8. AI와 머신러닝

  9. 하도급업체의 사전자격심사

  10. 연결된 기술 생태계



건설 리스크관리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라.


리스크관리에 대한 적극적 대응 접근방식을 우리는 강력히 제안한다. 프로젝트 진행 속도를 늦출 수있을 뿐만 아니라 건설 회사를 완전히 무력화시킬 가능성이 있으므로 리스크 관리에 대한 사전 예방적 접근 방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그렇기 때문에 리스크 관리를 사후에 고려하지 말고 올바른 계획과 도구로 적절하게 관리해야 한다.일부 리스크 관리 기술은 선불 비용이 발생하지만 보험료, 효율성, 근로자 보상 지급 및 스트레스에 대한 장기적인 절감 금액은 장기적으로 가치있는 기술에 대한 투자를 보장한다.


원문보기


번역 by 임종권 2021.04.04



조회 16회댓글 0개

©2021 by K-Risk  05634 서울시 송파구 가락로 252, 501호 (방이동, 덕원빌딩)  (FAX) 02-425-1229  jklim54@daum.net

카카오이미지.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