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as A&M 정형석 교수님이 K-Risk로 보내오신 메시지를 공유합니다.

연초 사업계획발표회때 언급했었던 정형석교수님의 Staff진 참여에 대한 회신을 아래와 같이 받았습니다. 정혁석 교수님 환영하며 대한민국의 리스크 발전에 북미 지역의 전문가와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큰 기대가 됩니다. 감사합니다.


-------------------- 아래 --------------------

임 종권 박사님, 안녕하세요.

회신이 지체되어서 죄송합니다.. 제가 gmail account를 가끔 보는 관계로 좀 늦어졌습니다. 바름브레인 대표이사로 새로운 출발하시는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더 큰 성공과 많은 과실로 이어지시길 기원합니다. 항상 액티브하게 활동하시는 모습이, 저처럼 학계에 있는 사람한테, 많은 귀감이 되는 것 같습니다.

여러 항목들에 대한 제 답변은 아래와 같습니다.

(3) 교수님을 북미협력위원회 위원장을 맡아주신다면 영광일 것 같습니다. 아래 staff진입니다.

https://jklim54.wixsite.com/k-risk/%EC%9A%B4%EC%98%81%EC%A7%84-staff

네, 좋은 기회에 감사합니다. 미국쪽에서 제가 K-RISK의 지속적 발전을 위해 역할을 해보겠습니다.


(4) 교수님을 제일 잘 소개해 놓은 링크주소(웹주소 URL)을 주시면 교수님에 연결시켜 드리겠습니다.

여기 URL을 이용하십시요. https://sites.google.com/tamu.edu/tamudac

> (임종권) 홈페이지 Staff진에 홈페이지 연결해드렸습니다.


(5) 제2회 PRM 컨퍼런스는 올해 11월 24일 개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대회에 Invited Speaker로 모시고 싶습니다.

네, 좋은 기회에 감사합니다. 현재 진행중인 Contingency Estimating 프로젝트가 그때 거의 완성되어 가므로, 이 내용을 정리해서 전체적으로 발표해보겠습니다.


(6) 미국에 리스크 주제로 연구하거나 실무에 종사하고 계시는 지인을 아신다면 우리 K-Risk에 회원가입과 컨퍼런스 발표를 권고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희 재미건설관리학회에 광고를 해보겠습니다. 칸퍼런스 website등이 나오는대로 알려주시면, 같이 광고하겠습니다.

> (임종권) 컨퍼런스 홈페이지를 곧 만들겠습니다. 지금부터 이 대회 준비에 착수하겠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협조 바랍니다.


(7) 발표자에게 특별한 수당은 지급하지 않으나 혹시 어떤 좋은 분을 모시는데 비용이 소요된다면 그것 제안해 주시면 회원들과 협의하겠습니다.

네, 알겠습니다.


(8) 회원들의 출판물을 아래 사이트에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교수님의 집필 서적 이미지와 URL을 보내주시면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https://jklim54.wixsite.com/k-risk/publications

네,리스크 관련, 프로젝트 관리 분야 관련 출판물을 조만간 정리해서 보내드리겠습니다.


(9) K-Risk에서 교수님께 초대메일을 보내드릴테니 수락하시면 윅스(홈페이지 완전공개형 블로그/게시글), 잔디(회원들만 접근할 수 있는 전용자료실)에 참여가 가능하십니다.

네, 알겠습니다.


(10) 홈페이지 게시글 작성 권한을 부여받으시면 그 곳에 교수님의 소개/연구내용/다양한 활동 내용을 자유롭게 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네, 알겠습니다.


(11) K-Risk의 활동에 대한 제안을 해 주시면 사업계획에 고려하겠습니다.


네, 알겠습니다. “리스크” 라는 것이 손에 잡히는 개념이 아닌 추상적 인것이어서, 머리로는 이해하되, 실행은 어려운 면이 아주 크고, 이 Gap이 리스트 관리의 반복적인 실패로 이어진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장기적으로는 방향으로 중-대형 정부 연구프로젝트가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1. 새로운 교육 방식의 필요. 현재, 클래스룸 이나 세미나의 일방향 형태의 교육의 효율성이 의문. 교육생들이 직접 참여하여 리스크를 경험하게하여 체득하는 형태의 교육 프로그램이 절실함. 시뮬레이션이 한 방법이 될 수 있슴.

  2. 각 프로젝트 형태에 따른, Risk 아이템 선정- 관리 step by step 메뉴얼이 필요함. 현재의 메뉴얼들은 극히 개념적이고 큰 그림을 보여주는 위주여서 실행자들이 실행하는데 실질적 도움이 안되는 어려움이 큼. 보다 구체적이고 다양한 케이스들이 포함된 손에 잡히는 메뉴얼 시스템으로 전환이 필요.

감사합니다.

정 형석 드림.


(임종권) 정형석 교수님을 저희 K-Risk의 운영진에 모시되 된 것 큰 행운입니다. K-Risk가 앞으로 많이 성장하고 그러한 과정에서 교수님도 함께 발전하시기를 기대합니다.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 저녁8시 줌에서 정기 세미나 및 운영회의가 있습니다. 미국시간으로 참여가 매우 힘든 시간대입니다. 자료를 항시 공유할테니 자료에 대한 회신/ 지난번 처럼 녹화 영상/ 본 홈페이지 블로그 작성 등 교수님이 편하신 방식으로 의견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음 회합일은 2월 24일 저녁 8시(한국시간)이며 차기 회의들은 홈페이지의 일정표에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조회 12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2021 by K-Risk  05634 서울시 송파구 가락로 252, 501호 (방이동, 덕원빌딩)  (FAX) 02-425-1229  jklim54@daum.net

카카오이미지.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