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ual Capitalist] 국가별 경제자유 지도

대부분의 조치에 따른 경제적 자유의 초석은 개인의 선택, 자발적인 교환, 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는 독립성,

개인 및 사유 재산의 보안이다.


간단히 말해서, 그것은 국가의 정치 및 경제 제도의 질에 관한 것이다. 우리는 Heritage Organization의 경제 자유 지수를 기반으로 전 세계 178개국의 경제적 자유를 지도로 그려 보았다. 경제적 자유의 척도 이 지수는 5개의 광범위한 영역을 사용하여 각 국가의 경제적 자유를 평가한다.


(1) 정부 규모: 정부 지출, 조세 및 정부 기관의 규모가 커질수록 개인의 선택과 경제적 자유가 감소하는 경향이 있다.

(2) 법률 시스템 및 재산권: 사유 재산과 부를 축적할 수 있는 능력은 시장 경제에서 노동자와 투자자에게 핵심적인 동기를 부여하는 힘이며 제대로 작동하는 법적 프레임워크는 모든 시민의 권리를 보호한다.

(3) 건전한 돈: 번 돈은 가치를 유지하는가, 아니면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손실이 되는가? 인플레이션이 높고 변동성이 크면 개인은 미래를 계획하고 경제적 자유를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

(4) 국제 무역의 자유: 교환의 자유(광의의 의미에서 구매, 판매, 계약 체결 등)는 경제적 번영에 필수적인 것으로 간주된다. 제한된 국제 거래 옵션은 성장 잠재력을 크게 감소시킨다.

(5) 규제: 정부가 도구를 활용하고 교환권을 제한하는 억압적인 규제를 부과하면 일반적으로 경제적 자유가 훼손된다.


원문보기


조회수 9회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