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TRB(2023)] 교통(운송)자산관리를 위한 리스크 평가 기술에 관한 NCHRP 연구보고서

2023 by the National Academy of Science


미국은 노후화되어 악화되어 가고 있는 교통 인프라로 인해 많은 리스크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러한 인프라를 관리하고 안전하고 효율적인 교통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것은 교통기관의 최우선 과제입니다. 교통기관은 관리하는 많은 자산에 대한 수많은 리스크를 관리해야 합니다. 이 보고서는 교통 자산의 상태와 성능에 대한 리스크를 평가하기 위한 몇 가지 도구와 기법을 보여줌으로써 리스크 관리 실무 현황을 발전시킬 것입니다


연방 규정 Title 23 CFR Part 515에 따라 각 주 교통부(주 교통부)는 리스크관리계획을 포함한 리스크기반 교통 자산관리 계획(TAMP)을 개발해야 합니다. 이제 규정이 시행되고 교통 기관이 공식적인 자산 리스크리에 집중하기 시작하면서 교통 자산에 대한 리스크리를 지원하는 도구와 기술이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이 보고서 이전에는 대부분의 자산관리 리스크 관련 간행물은 주로 '정성적' 리스크관리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이는 주로 분야별 전문가(SME)의 의견을 도출하여 리스크를 식별하고 평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NCHRP 08-118 프로젝트는 교통기관이 자산 리스크 관리와 관련된 의사 결정 프로세스를 강화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기술/도구에 중점을 둡니다. 이 프로젝트는 자산 리스크 관리 실무관행에 대한 미국 및 국제 연구를 검토하고 주 교통 기관을 대상으로 기업, 네트워크 및 프로그램 레벨의 리스크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설문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이러한 노력에서 얻은 정보는 교통 기관이 직면한 격차와 제약을 파악하여 국가, 주 및 지역 수준에서 불확실성을 해결하는 전략과 도구를 구현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격차와 제약은 교량, 포장 도로 및 기타 인프라 자산에 대한 자산 성능 목표 달성에 영향을 미칩니다.




조회수 28회댓글 0개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