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isk 문헌] WSH Council의 DfS (Design for Safety) 설계안전성검토 가이드라인

2008년 4월 1일에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업계 주도의 법정기관인 직장 안전 보건 위원회(WSH) 협의회가 설립되었다.


WSHC는 주요 산업 분야(건설, 제조, 해양 산업, 석유 화학물류포함), 정부, 노조 및 법률, 보험 및 학술 분야의 전문가 17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WSHC에 따라 7개의 산업 위원회, 3개의 태스크포스, 2개의 작업그룹이 각 부문의 특정 WSH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결성되었다.

  1. 건설 및 조경위원회

  2. 화학산업위원회

  3. 의료위원회

  4. 호스피탈리티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 위원회

  5. 물류 운송 위원회

  6. 해양산업위원회

  7. 금속 가공 및 제조 위원회

  8. 화학관리 및 GHS 위험 통신 태스크포스

  9. 크레인 안전 태스크 포스

  10. 높이 안전 태스크포스에서 작업

  11. 보험 작업 그룹

  12. 시설 관리 작업 그룹

출처: 위키피디어






2015 년 작업장 안전 및 건강 (안전을 위한 설계) 규정 (이하 "WSH (DfS) 규정"이라고 함)은 2016 년 8 월 1 일부터 시행된다.


규정에 따라 개발자, 설계자 및 계약자와 같은 이해관계자가 협력하여 위험을 근원에서 해결하고 작업장과 같은 건물 또는 구조물과 관련하여 안전한 작업을 계획해야 한다. 협력을 통해 합리적으로 실행 가능한 한 모든 사람의 안전 또는 건강에 대한 예측 가능한 모든 설계 리스크를 식별하고 제거하거나 줄일 수 있다.


• 구조물에 대한 건설 작업 (추가, 변경 및 철거 포함)을 수행하거나 영향을받을 책임이있는 경우

• 완성 된 건물 또는 구조물에서 작업장으로 작업하는 경우 (구조물 또는 구조물 내부 또는 위의 모든 것을 유지하거나 청소하는 개인 포함).


또한 이해관계자가 DfS 업무를 수행하고 건물이나 구조물이 안전한 작업장이 될 수 있도록 건설 및 유지 보수 작업의 안전한 실행을 촉진하기 위해 함께 일하도록 지시하는 것이 WSH (DfS) 규정의 의도이다.


원문보기



이 가이드 라인은 기존의 건물 안전을 위한 디자인 가이드 라인을 대체한다. (2008 년 첫 발행, 2011 년 첫 개정)







조회 6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