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Milvio DiBartolomeo] 리스크관리 - 사업성공을 위한 열쇠

Milvio DiBartolomeo | 2019년 5월 13일


효과적인 리스크리는 프로젝트 정보 및 상태의 투명성에서 시작되지만 프로젝트의 성공을 저해할 수 있는 잠재적인 위협 리스크는 종종 어떤 이유로든 팀에서 (적시에, 사후에 또는 전혀) 전달되지 않는다.


프로젝트 또는 거버넌스 수준.조직 문화와 관련된 이러한 현상은 포트폴리오, 프로그램 및 프로젝트 관리 사무소에서 채택한 입장으로 어느 정도 설명될 수 있다. 즉, 한편으로는 가능하게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정당하게 제한(또는 포트폴리오의 자본 투자를 보호)하는 가치 매트릭스 패러다임이다.


그러나 경계가 한정되어 있는 경우 부지런한 사람들은 관료주의가 프로젝트 진행과 성공을 방해한다고 느끼면 항상 시스템을 움직일 방법을 찾을 것이다. 결국 때로는 허락을 구하는 것보다 용서를 구하는 것이 더 쉽다.


이러한 행동에 결점이 없는 것은 아니다. 조직 수준에서 프로젝트 정보와 증거를 면밀히 조사하고 문제를 제기하면 겉보기에는 녹색으로 보이지만 내부에는 빨간색으로 보이는 수박 프로젝트가 발생한다. 프로젝트 수준에서 투명성이 부족하게 되면, 특히 관리 방향 및 복구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 지원보다는 비난의 문화로 이어질 수 있다.


조회수 19회댓글 0개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