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Riki피디어) 컨틴전시(Contigency)와 컨틴전시플랜(Contingency plan)

< 컨틴전시란 무엇인가?>

컨틴전시는 경기 침체, 자연 재해, 사기 행위 또는 테러 공격과 같은 미래에 발생할 수있는 부정적인 상황입니다. 컨틴전시는 준비될 수 있지만 종종 그러한 부정적인 사건의 성격과 범위는 미리 알 수는 없습니다. 회사와 투자자는 보호 조치를 분석하고 구현하여 다양한 비상 사태를 계획합니다.

재무에서 관리자는 종종 예측 모델을 사용하여 발생할 수 있다고 생각되는 우발적인 상황을 파악하고 계획하려고 합니다. 재무관리자는 예상보다 약간 더 나쁜 결과를 가정하여 보수 측면에서 리스크를 완화하기 위해 실수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컨틴전서 계획에는 가능한 한 최소한의 고민만으로 부정적인 결과를 극복할 수 있도록 회사의 업무를 정리하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주요 테이크 아웃

  • 컨틴전시는 경기 침체, 자연 재해 또는 사기 행위와 같은 미래에 발생할 수있는 부정적인 상황이다.

  • 회사와 투자자는 보호조치를 분석하고 구현하여 다양한 비상 사태를 계획한다.

  • 컨틴전시에는 투자 포트폴리오에 대한 옵션 또는 보험 구매가 포함될 수 있다.

  • 은행은 손실로부터 은행을 보호하기 위해 경기 침체와 같은 부정적인 우발 상황에 대한 자본의 비율을 별도로 설정해야 한다.

<컨틴전시의 작동 방식>

컨틴전시를 계획하기 위해 재무관리자는 종종 판매량이 적거나 예상치 못한 비용이 발생하더라도 회사가 유동성을 갖도록 상당한 양의 현금을 확보하는 것이 좋다.

관리자는 유리한 시기에 차입에 대한 액세스를 보장하기 위해 회사가 강력한 재무상태에 있는 동안 사전에 신용한도를 개설하려고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계류중인 소송은 우발적 책임 으로 간주된다 . 컨틴전시플랜에는 일반적으로 부정적인 이벤트 도중 및 이후에 발생할 수 있는 손실을 다루는 보험 정책이 포함된다. 컨틴전시플랜이 가능한 많은 시나리오를 고려하고 계획을 가장 잘 실행하는 방법에 대한 조언을 제공하기 위해 비즈니스 컨설턴트를 고용할 수도 있다.

<컨틴전시 플랜의 종류>

컨틴전시 플랜은 기업, 정부, 투자자 및 연준과 같은 중앙은행에 의해 활용된다. 컨틴전시 사태에는 부동산 거래, 상품, 투자, 환율 및 지정학적 리스크가 포함될 수 있다.

<자산 보호>

우발적인 상황에는 우발적인 사건 이 해결될 때 회사나 개인에게 발생하는 우발적인 이익인 우발적인 자산 도 포함될 수 있다. 소송이나 상속에서 유리한 판결은 우발 자산의 예가 될 수 있다. 컨틴전서 플랜에는 현금을 지불하는 보험 정책 또는 특정 비상사태 발생시 혜택을 구매하는 것이 포함될 수 있다 . 예를 들어, 재산 보험은 화재나 바람의 피해를 막기 위해 구매할 수 있다.

<투자 포지션>

투자자는 투자와 관련된 재정적 손실을 초래할 수 있는 비상 사태로부터 자신을 보호해야 한다. 투자자들은 손절매 주문과 같은 다양한 헤징전략을 사용하여 특정 가격 수준에서 포지션을 종료 할 수 있다. 헤징은 또한 옵션 전략을 사용하는 것을 포함할 수 있는데, 이는 투자 포지션이 부정적인 이벤트에서 돈을 잃을 때 전략이 돈을 버는 보험 구매와 유사하다. 옵션 전략으로 얻은 돈은 투자 손실을 완전히 또는 부분적으로 상쇄한다. 그러나 이러한 전략은 대개 선불 현금 지불 인 프리미엄 형태의 비용이 들게 된다.

투자자들은 다양한 유형의 투자에 투자하는 프로세스인 자산 다양화를 사용한다. 자산다변화는 주식과 같은 하나의 자산 클래스가 가치를 떨어 뜨릴 경우 위험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특별 고려 사항>

컨틴전시플랜은 또한 도난 또는 파괴를 통한 지적재산의 손실에 대비해야 한다. 결과적으로 중요한 회사 특허뿐만 아니라 중요한 파일 및 컴퓨터 프로그램의 백업도 안전한 오프 사이트 위치에 유지해야 한다. 컨틴전시플랜은 운영상의 사고, 도난 및 사기 가능성에 대비해야 한다. 회사는 회사의 평판과 비즈니스 수행 능력을 심각하게 손상시킬 수 있는 이벤트와 관련하여 긴급 홍보 활동을해야 한다.

컨틴전시플랜에 부정적인 사건이 발생한 후 회사를 재구성하는 방법을 포함시켜야 한다. 회사를 정상적인 운영 상태로 되돌리고 사건으로 인한 추가 손해를 제한하기 위해 수행해야 할 사항을 설명하는 절차가 있어야 한다. 예를 들어 금융 서비스 회사 인 Cantor Fitzgerald는 9/11 테러 공격으로 인해 2 일 만에 재난을 재개 할 수 있었다.

<컨틴전시 플랜의 장점 >

철저한 컨틴전시 플랜은 예상치 못한 부정적인 사건으로 인한 손실과 피해를 최소화 한다. 예를 들어, 중개 회사에는 정전시 거래가 실행되어 재정 손실이 발생하지 않도록 백업 발전기가 필요할 수 있다. 컨틴전시플랜은 또한 홍보 재난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부정적인 이벤트를 탐색하고 대응하는 방법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회사는 평판이 손상될 가능성이 적다.

컨틴전시플랜은 종종 부정적인 이벤트의 영향을 받는 회사가 계속 운영되도록 허용한다. 예를 들어, 회사는 파업과 같은 가능한 산업활동에 대한 규정을 마련할 수 있으므로 고객에 대한 의무가 침해되지 않는다. 컨틴전시계획인 있는 회사는 비즈니스 리스크가 감소한 것으로 보이므로 더 나은 보험수수료와 신용 가용성을 얻을 수 있다.

<컨틴전시플랜의 예>

2008 년 금융 위기와 대불황으로 인해 은행이 다양한 부정적 우발 사태를 어떻게 처리 할 수 ​​있는지 테스트하기 위해 은행 스트레스 테스트를 수행하는 규정이 시행되었다. 스트레스테스트는 부정적인 경제 사건이 발생했을 때 은행이 얼마나 많은 돈을 잃어 버릴 것인지를 계획하여 그 은행이 그 사건을 견뎌낼 충분한 자본이나 자금이 있는지 판단한다.

은행은 총 위험가중자산 (RWA)에 따라 특정 비율의 자본 준비금을 보유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대출인 이러한 자산에는 다양한 위험 가중치가 적용된다. 예를 들어, 은행의 모기지 포트폴리오는 50 % 가중치를 받을 수 있다. 즉, 부정적인 시나리오에서 은행은 미결제 모기지 론의 50 %에 해당하는 충분한 자본을 보유해야 한다. Tier-1 자본 이라고 하는 자본은 지분주식 또는 주주의 지분이익 잉여금을 포함할 수 있으며 , 이는 이전 연도의 이익을 누적 한 것이다. 계층 자본 비율 요구 사항에 들어가는 다양한 구성 요소가 있지만 비율은 위험 가중 자산 총계의 6 % 이상이어야 한다. 예를 들어, Bank XYZ는 3 백만 달러의 이익 잉여금과 4 백만 달러의 주주 지분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총 1 단계 자본이 700 만 달러임을 의미한다. Bank XYZ는 7천만 달러의 위험 가중 자산을 보유하고 있다. 결과적으로 은행의 1 단계 자본 비율은 10 %인 700만달러가 된다. 자본요구사항이 6 %이므로 은행은 최소요구사항과 비교할 때 자본금이 충분한 것으로 간주된다.

물론, 우리는 또 다른 경기 침체가 발생할 때까지 금융 부문의 컨틴전시플랜이 적절한지 알 수 없다. 이는 모든 컨틴전시플랜을 세우기가 어렵기 때문에 이러한 계획에는 여전히 한계가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조회수 1,189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Rikipedia] CRO (Chief Risk Officer) 최고리스크책임자 용어 등록

회사 또는 기업의 최고리스크책임자 (CRO) 또는 최고리스크관리책임자 (CRMO) 또는 최고 리스크 및 규정 준수 책임자[1] (CRCO)는 비즈니스 및 다양한 부문에 상당한 리스크 및 관련 기회의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거버넌스를 가능하게 하는 임원책임이 있다. 리스크는 일반적으로 전략, 평판, 운영, 재무 또는 규정 준수와 관련된 것으로 분류된다. CRSo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