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Visual Capitalist] 경제별 (국가별) 지정학적 리스크 지도


2023년 2월 7일


경제별 지정학적 리스크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은 지정학적 리스크가 어떻게 공급망을 뒤엎고 무역을 무기화할 수 있는지를 보여줬. 더 정확하게는 이 전쟁으로 인해 무역 제재, 식량 위기, 에너지 부족으로 이어졌다. 무역의 지속 가능성에 관한 5부작 시리즈 중 세 번째인 The Hinrich 재단이 만든 이 그래픽은 지정학적 리스크가 경제에 따라 어떤 차이가 있는지 탐구하고 있다. Hinrich Foundation이 IMD World Competitiveness Center와 공동으로 제작한 2022 지속 가능한 무역 지수에서 데이터를 사용하고 있다.



아래는 챗 GPT에 위 기사가 어떤 의미인지 질문해 보고 얻은 답입니다. 앞으로 관련 기사를 챗GPT로 질문해 보고 기사의 의미 등 도움되는 정보가 있으면 함께 소개하겠습니다.

​(by 챗PGT)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을 예시로 사용하여, 지정학적 리스크가 무역과 공급망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언급된 5부작 시리즈는 무역의 지속 가능성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작성된 것으로, Hinrich 재단이 IMD World Competitiveness Center와 함께 제작한 2022 지속 가능한 무역 지수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경제별로 지정학적 리스크에 대한 분석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 이야기는 무역과 공급망이 지정학적 리스크에 어떻게 노출될 수 있는지를 예시를 통해 설명하며, Hinrich 재단이 제공하는 경제별 지정학적 리스크 분석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는 무역 활동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기업이나 정부 등에게 중요한 정보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조회수 51회댓글 0개
bottom of page